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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뱅크란
  푸드뱅크는 생산, 유통, 판매, 사용과정에서 발생한 이용 가능한 식품을 기탁 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함으로써,
식품을 통한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는 식품은행입니다.

푸드뱅크는 1967년 미국에서 ‘제2의 수확(Second harvest)’ 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된 이래 1981년 캐나다,
1984년 프랑스, 1986년 독일 및 유럽연합 등 주로 사회복지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발전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국제통화기금(IMF) 으로부터 구제금융을 받던 때인 1998년 1월 이후부터 시작되어 현재 전국적으로
298개 소의 푸드뱅크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푸드뱅크 활동
  식품의 생산, 유통, 판매, 소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여유식품 자원을 식품제조업체나 개인 기부자로부터
기부 받아 우리사회 소외계층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식품자원복지서비스입니다.

  푸드뱅크 사업효과
  ① 저소득층 지원
--- 빈곤, 결식아동, 기초생활수급자, 노숙인 등 끼니를 해결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식품을 제공하여 식생활을 개선합니다.
② 식품 자원의 절약
--- 한 해 동안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를 돈으로 환산하면 14조7천억 원이고, 그 처리 비용만도 4천억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렇듯 버려질 수 있는 식품을 재분배를 통한 나눔 활동으로 인해 버려지는 식품자원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③ 환경보호
--- 음식물 쓰레기는 환경오염의 가장 큰 주범이라고 합니다. 남는 음식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줌으로써 음식물
----쓰레기의 양과 처리비용을 줄여서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습니다.